본문 바로가기
coding/web3

WEB3 :: 메인넷 vs 테스트넷

by 코딩희송 2022. 8. 23.

 

메인넷

출처 입력

메인넷은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완전히 개발, 배포되는 시기를 설명하는데 사용되는 용어.

암호화폐 거래가 블록체인에 브로드캐스트, 검증 및 기록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테스트넷

출처 입력

메인넷 네트워크와 달리 테스트넷이라는 용어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나 네트워크가 아직 가동되지 않고 최대 용량으로 실행되지 않을 때를 나타낸다. 테스트넷은 프로그래머와 개발자가 시스템이 안전하고 메인넷 출시를 위한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전에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모든 측면과 기능을 테스트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테스트넷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프로토타입으로만 존재하는 반면, 메인넷은 사용자가 암호화폐 거래(또는 분산 원장에 기록되는 모든 종류의 디지털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완전히 개발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메인넷이 시작되기 전에 팀은 ICO(Initial Coin Offering),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또는 프로젝트가 자금을 모으고 커뮤니티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타 수단을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집된 자금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데 사용되며 테스트넷 단계에서 테스트됩니다. 버그 수정을 수행하고 테스트넷의 성능에 따라 배포하고 메인넷 버전의 블록체인을 출시합니다.

 

이더리움 및 ERC-20 표준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토큰 발행을 지원하는 다른 많은 블록체인 플랫폼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텔라, NEM, NEO, TRON 및 Waves

 

댓글